글쓰기

우리 고유 영토 독도의 이야기

  • 평점 9.3점 / 11명
  • 2020.08.17 23:03
  • 조회 1,038
  • 신고
이지민
금메달 0 은메달 0 동메달 0 입상 1

우리 고유 영토 독도의 이야기

 

안녕하세요. 저는 영선중학교 학생 이지민입니다. 여러분 혹시 천연기념물 336호가 무엇인지 알고 계신가요? 저희 학교에서 진행했던 독도 관련 행사 중에 천연기념물 336호라는 단어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학생들에게 “천연기념물 336호가 뭔지 알아요?”라고 물어봤을 때 대답하는 학생은 1명도 없었습니다. 천연기념물 336호는 독도입니다. 당연히 천연기념물 몇 호 인지는 모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독도만큼은 다른 것보다 관심을 가져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다른 질문을 해보겠습니다. 독도는 왜 우리 땅 일까요? 학교에서 우리 땅이라고 해서? 아니면 태어났을 때부터 우리 땅이라고 해서? 더 정확하게는 모르시나요? 저도 사실 독도가 우리 땅인지 설명하지 못하는 사람 중에 1명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독도 관련 동아리에서 활동하며 누구보다 자신 있게 설명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독도는 조선 시대 성종 때부터 삼봉도와 동일한 섬으로 15세기부터 우리나라의 영토가 되었으며, 숙종 때 일본은 울릉도를 조선 영토로 승인을 했으니 그 속도인 독도도 조선 영토로 승인을 한 것입니다. 그리고 1905년 일본이 독도를 강탈한 후에도 일본 정부 및 준정부기관의 기록과 일본 학자들은 독도를 조선의 속도로 인정했습니다. 이 외에도 몇 차례 더 일본은 인정했고 문서로도 남아있습니다. 또한 지금은 연합군사령부가 그은 맥아더 라인도 독도는 한국 어구에 속해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지금 독도에 누가 있는지 아시면 우리 땅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 독도에는 군인이 아닌 경찰이 있습니다. 경찰은 우리나라 영토에서만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독도가 우리 땅이라는 것을 한 번 더 인정한 셈입니다.
독도는 우리가 지켜야 할 우리나라의 고유 영토입니다. 독도는 우리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책과 같은 존재입니다. 독도는 우리의 아침을 누구보다 먼저 밝혀주는 곳입니다. 저는 여러분이 저의 글을 읽으시고 독도가 우리 땅인 이유도 알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독도를 위해 힘써주시는 분들과 독도를 위해 많은 관심을 주시고 있는 분들만이 아닌 모두가 독도에 많은 관심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첨삭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