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내 인생의 소중한 친구

  • 평점 9.0점 / 23명
  • 2015.09.06 00:33
  • 조회 2,037
  • 신고

내 인생의 소중한 친구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나의 소중한 친구라고 생각한 사람이 몇 명이나 되는가? 이번 주제를 보고 나는 내 주변을 돌아보며 친구들을 하나씩 떠올려보았다. 어렸을 때 초등학교 친구들, 때론 다투기도 하지만 친구의 이야기를 들어 줄 줄도 아는 중학교 친구들, 그리고 치열한 입시 전쟁 속에서도 서로를 배려하며 손을 내밀어주는 고등학교 친구들. 그 많은 친구 중에 나의 진정한 친구는 과연 얼마나 되며, 그 친구 중에 내 인생에 큰 영향력을 끼친 친구는 과연 누구인가?

‘친구를 갖는다는 것은 또 하나의 인생을 갖는다는 것이다’, ‘많은 친구를 둔 사람은 해를 당하기도 하지만 때론 형제보다도 더 가까운 친구도 있다’라고 성인들은 말한다. 초등학교 5학년 때 서울에서 전학 온 나는 친구를 사귀는 데에 여려움을 느껴 혼자 지내곤 했다. 그러다 어느 날 학교에서 독서 골든벨 대회에 학교 대표로 세 명이 뽑혀 나갔는데, 그때 같이 간 친구 중에 한 친구를 알게 되었고, 그 친구는 중학교, 고등학교도 같이 가게 되었다.
그 친구와 가까워지면서 집의 방향도 같았던 터라 아침에 같이 등교하고, 저녁에 같이 집에 오면서 우리는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많은 이야기를 했고, 비록 관심 분야는 다르지만, 서로를 인정해 주며, 때론 그 친구가 우수한 성적을 거둘 때 칭찬해 주고, 같이 대회에 출전하고 같이 공부하며 점점 더 친해지게 되었다. 또한, 두 가족이 여행도 함께하고, 맛있는 음식도 같이 하여 두 집안은 매우 가까이 지내게 되었다. 어떨 땐 부모님들이 나와 내 친구를 서로 비교 하여서 조금 속상한 때도 있었지만, 우리는 우리대로 함께 여행하며 영화도 보고, 책도 보며 즐겁고 기쁘게 지냈다.
무엇보다 내가 그 친구로 인해서 가장 고맙게 여기는 것은 그 친구가 도서관 가는 것을 매우 좋아하는데, 나도 어느새 그 친구를 따라 도서관에 가서 책도 보고, 과제도 하는 것이다. 나에게 큰 영향력을 끼친 그 친구는 이제 나에겐 둘도 없는 진정한 친구가 되었다.

행복하고 즐거운 인생을 위해서는 친구가 많은 것보다 마음으로 서로 신뢰할 수 있고, 힘들 때 서로 의지할 수 있는 단 한 명의 친구가 진정한 친구이다. 서로의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들어주며, 거짓 없이 깨끗한 마음으로 서로를 감싸주는 친구가 진정한 참 친구이다. 내 인생에 가장 소중한 친구는 바로 지금 내 옆에서 나와 함께 하며, 나에게 영향력을 끼친 그 소중한 친구이며 고마운 친구이다.
첨삭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