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저는 꿈이 있습니다.

  • 평점 9.0점 / 22명
  • 2015.09.12 13:52
  • 조회 2,023
  • 신고

저는 꿈이 있습니다.

 

과연 우리가 공부하는 이유는 무얼일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미래에 돈을 잘벌기 위해서이다. 물론 꿈을 가진 자들은 그 꿈을 성취하기 위해 공부한다. 그러나 현재 자본주의의 영향으로 황금만능주의 가치관이 사회에 박히면서, 부를 풍요롭게 누리기 위해, 돈을 잘버는 직업이 인기가 많아졌다. 그래서 사람들은 부유하게 살 수 있는 직업을 선택하기 위해 공부를 하곤 한다.

하지만 나는 꿈이 있다. 오랫동안 마음에 간직해온 '초등학교 교사'라는 직업이다. 어릴 적부터 어린 아이들을 잘 챙겨주는 것이 좋았고, 아이들과 노는 것이 즐거웠다. 그래서 직업을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일을 하기로 진로를 정했다. 아이들과 지낼 수 있는 교사가 되기 위해선 교육대학교를 가야하는데, 그 곳은 공부를 잘해야 들어갈 수 있는 곳이다. 그래서 나는 그 꿈을 이르기 위해 매사에 최선을 다하고 꿈을 꾸기 위해 달려가고 있다.

또한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를 더 뽑자면, 경제적으로 부족하게 살지 않기 위해서이다. 아무리 능력 좋고, 좋은 신념이 있다하더라도 경제적인 능력이 뒷받침되지 않아 기본적인 생활을 할 수가 없다면, 아무 쓸모가 없다. 그리고 나의 장래희망인 교사가 되어, 아이들에게 헌신하려면 경제적 능력이 필요하다. 물론 교사에게 우선적으로 필요한 것은 좋은 가르침이다. 나는 거기에 덧붙혀서 생활이 불우한 아이들에게 학용품, 참고서같은 것들을 사주고, 가끔씩은 간식도 먹으면서 아이들과 즐겁게 학교생활을 하고 싶기에, 난 공부한다.

우리가 공부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고, 각자의 위치에서 상황에 맞게 노력합니다. 불안정한 사회에서 경쟁력있게 살아남기 위해, 꿈을 이루기 위해서 등, 사람마다 다른 목적을 가지고, 그 목적들을 이루기 위해 공부를 열심히 합니다. 우리는 이로써 행복한 삶, 윤택한 삶을 위해서 공부를 한다.
첨삭지도